티스토리 뷰


목 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매했던 제백 에어리스 퀸 캠핑 에어매트 내돈내산 사용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여러 에어매트를 사용한 경험은 없지만 기타 브랜드의 에어쇼파, 기존 사용하던 에어 자충 매트랑 비교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하여 객관적인 데이터라기보다는 제가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겪은 경험담 정도로 생각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제백 에어리스 퀸 캠핑 에어매트 기본 정보

    제백에서는 기존에 판매하던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 제품들이 바로 에어리스 프로 플러스와 에어리스 매트리스 프로 입니다. 기존 판매하던 제품과 비교하여 아래에 표로 정리했습니다. "더 보기"를 클릭하시면 표로 확인 가능합니다.

    더보기

    제백 캠핑 에어매트 비교표

     

    품명 에어리스 매트리스 퀸 에어리스 매트리스 프로 에어리스 프로 플러스
    크기 및 무게 205 * 155 (cm)
    높이 : 40 cm
    무게 : 6.3 kg
    240 * 200 (cm) 
    260 * 200 (cm)
    280 * 200 (cm)
    높이 : 10cm
    무게 : 14 kg
    240 * 200 (cm) 
    260 * 200 (cm)
    280 * 200 (cm)
    높이 : 15 cm
    무게 : 사이트에 정보 없음
    가격 269,000 원
    (현재 제백 제트건 사은품 행사중 69,000 원)
    240 : 199,000 원
    260 : 219,000 원
    280 : 249,000 원
    240 : 249,000 원
    260 : 219,000 원
    280 : 269,000 원
    색상 아이보리 아이보리 블루
    이미지

     

    2. 제백 에어리스 퀸 캠핑 에어매트 결정 이유

    제백 캠핑 에어매트 보다 더 고가의 제품도 있고, 더 좋은 품질의 제품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도 있었습니다. 제가 결정을 한 이유는

    • 에어매트 사용 시 꿀렁거림은 피하자
    • 공기를 주입해도 다음날 빠지는 에어매트는 피하자.
    • 좌우 늘어남이 없어야 한다.
    • 두께가 얇은 에어매트 또는 자충매트보다는 두꺼운 에어배드를 사용하고 싶다.
    • 무게가 가벼워야 한다.
    • 두 명이 사용하는 커플캠핑에서 사용해야 하는 크기

    위의 내용들을 충족하는 제품으로는 제가 찾아본 제품 중에는 제백 에어리스 퀸 캠핑 에어매트가 제일 조건에 적합했습니다.
    자충매트나 타 브랜드의 에어소파를 사용해 본 경험에 의하면 3인용 에어소파였는데 아무리 공기를 빵빵하게 주입해도 한 사람이 앉으면 다른 사람이 띠용하고 튀어나가는 걸 보고 조금 탄탄한 에어매트가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매트라고 적었지만 침대 생활을 하고 싶은 욕망이 있어서 두께가 얇은 매트보다는 배드를 찾아보게 된 이유였습니다.
    크기도 두 명이 사용하기에 적어 보였으나 실제로 받아보고 누워본 결과 사용하는데 작지는 않아서 구매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품 설명 페이지에 있는 제백 에어리스 퀸 에어매트 이미지

    추가적인 이유로는 

    • 알리에서 구매해서 사용하던 전동 무선 에어건을 교체해야 한다.
    • 구매 시 문의 및 구매 후 지연되었던 사항에대해 친절하게 전화로 설명해주시는 사장님

    위와 같습니다.  현재 제백 에어리스 퀸 캠핑에어 매트 구매시 사은품으로 제백에서 최근 출시한 제백 무선 전동 에어건인 제트건을 주고 있습니다. 알리에서 사용하던 에어건을 교체 각을 잡고 있던 저로써는 다른 제품을 구매하기보다는 너무 좋은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01

    추가로 구매 시 문의 또는 구매 후에 약간 지연되는 이슈가 있었는데 그 사항에 대해서도 충분이 이해될만하게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사장님을 보고 '아 제품에 대해 정말 애정을 담아 만드시는구나'라고 생각하게 되어서 만약 추후에 발생할 AS에도 문제없을 것 같아서 최종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3. 제백 에어리스 퀸 캠핑 에어매트 사용 후기

    아래는 제가 캠핑장 도착하고 제백 캠핑 에어리스 퀸 에어매트에 공기를 주입하는 영상입니다.
    시간은 대략 3분 20초 정도 측정되었는데 영상에서는 스톱워치 화면이 잘 안나오네요ㅠ 

     

    후기를 보니 조금 덜 단단한 걸 원하시면 공기를 조금 덜 넣고 사용한다고 하는데 그 점에 대해서는 제품에 설명된 공기압과는 조금 다를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실 때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용하실 분들은 각자 판단하셔서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래 영상은 다음날 기상후에 찍은 영상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아주 빵빵하게 잘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 반나절만에 바람빠지거나 하는 부분은 전혀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현재 제가 사용하는 텐트는 "노스피크 A6 RS 에어텐트" 입니다. 이너텐트에 아주 적당하게 맞아 떨어지는 사이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매트가 이너텐트에서 튀어나오는건 아니고 여유있게 들어 맞습니다. 다른 텐트사용사에는 이너텐트 사이즈 한번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4. 제백 에어리스 퀸 캠핑 에어매트 최종 결론

    여기까지 제가 제백 에어리스 퀸 에어매트를 사용한 경험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 제품을 사용하며 객관적인 데이터로 비교한 후기가 아니 사용 경험에 대한 후기인걸 감안해 주시고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더 좋은 제품, 가성비 제품이 많겠지만 현재로서 저는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라서 경험을 공유해 보았습니다.